본문 바로가기

Life/취미

자이언트 암브리아 - 트리밍 그 이후

안녕하세요.

백오 의 다이어리 입니다.

 

암브리아는 줄기를 잘라 그줄기에서 뿌리를 내리는 수초 종류이며,

런너방식과 곁가지 형태로 번식을 하는 유경수초 입니다.

 

그런데....

 

 

그런데.....

 

 

일주일전 2자 어항에 있는 수초 트리밍 할때가 되어서 환수와 함께 트리밍 했습니다..

 

수초를 트리밍한 후 자이언트 암브리아만 괴사가 일어 났습니다...

문제는 같은 2자 어항에 있는 다른수초들은 멀쩡한데 유독 자이언트 암브리아 만......

이녀석만 괴사가 진행이 되네요...

 

괴사가 진행되던 줄기를 자르고...

또 괴사되면 자르고...

 

그렇게 잘려 나간게 벌써 3~4마디.....

 

 

 

 

 

 

 

저기 보이는 3촉이 트리밍 한곳부터 괴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암브리아 같은경우 초보수초에 속하는데...

난왜...

 

 

잘라 낸 마다도 많고....계속 해서 잘라 내도 괴사가 일어나

런너는 둘째 치고 곁가지 증상도 없다면, 할수 없이 폐기 처분하기로 했습니다.....ㅠㅠ

 

 

 

 

 

총 4촉이 괴사가 진행되어서 나 뽑아 내고 건강한 자이언트 암브리아만 재배치 했습니다.

 

 

 

 

 

 

4촉중 한촉은 상태가 좋아서 위에만 살짝 정리하고 다시 식재 했습니다^^

 

 

나머지 3촉은 너무 많은 괴사가 일어 났더군요.....

줄기에 붙은 잎들이 다 죽어서 살작만 건들여도 떨어지더군요...

 

 

 

잉?

 

오잉?????

 

 

 

 

 

 

 

 

 

 

곁가지가 났네요.....

 

우선 줄기에 붙은 이물질을 깨끗히 씻어 내어서 따로 모왔습니다^^

 

 

 

 

 

 

완전 죽었구나 라고 생각한 자이언트 암브리아...........

 

두마지만 남았는데, 그 두마디에서 곁가지가 났습니다^^

 

대단한 생명력이네요!~ㅎㅎㅎ

 

 

 

 

 

 

이녀석은 많이 자랐습니다^^

 

 

 

 

 

 

 

이녀석도 자세히 보니 새순이 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쪽 입들이 다 죽어서 제거 하고 위에만 남아 있으니......

야자수 나무 같네요^^;;;;

 

아마도 자이언트 암브리아를 너무 촘촘하게 식재하는 바람에 아래쪽이 괴사한거 같습니다~ㅜㅜ

 

 

 

 

 

 

 

 

원래 자이언트 암브리아 위치가 아니라 앞쪽에다가 식재 했습니다.

 

관찰하기 위해서 이렇게 전경에 위치시켰습니다

 

 

 

 

 

 

 

근데... 정말...

 

볼품없네요..;;;;;

 

 

 

 

 

 

 

 

 

 

아무 탈없이 무럭무럭 자랐으면 좋겠습니다~ㅜㅜ

이후 성장 과정 주기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