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Be Smart

HUD 매립 D.I.Y 작업-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안녕하세요^^

다이어리 입니다~

 

오랜만에 작업글 올리네요ㅎㅎㅎㅎ

이작업도 4개월전에 한건데;;;;

ㅋㅋㅋㅋㅋㅋㅋ

 

이번 작업차량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로

순정 HUD 없고 그 자리에 전방추돌경고 디스플레이 가 있는 차량입니다

 

HUD에 적응 하다보니 없이 타는게 은근 불편하더군요 ㅎㅎㅎ

 

그래서 기성품으로 나와 있는 HUD를 

기존 전방추동경고 디스플레이 를 제거하고 그 위치에 매립을 진행 했습니다^^

 

 

 

기존 전방추동경고 디스플레이 위치 입니다...

첨에 저거만 보고 

"오~ HUD 있네!!!"

ㅡㅡ^ 

낚였습니다....

 

 

 

 

 

 

 

 

 

사진에 표시된 부분에 키로 잡고 있기때문에

헤라를 이용하여 커버를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커버를 제거하면 

내부 구조는 엄청 단순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볼트(7mm) 만 풀어주면 쉽게 빠져요~

 

 

 

 

 

 

 

 

 

전방추돌경보 디스플레이를 제거해주고 

짹은 안으로 빠지지 않게 살짝만 고정 해줬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CUV) 전방 추돌 경보 디스플레이 입니다^^;;;;

아담하네요~ㅋㅋㅋㅋ

이녀석은 버리는게 아니라 재사용할겁니다.

기존에 있는 전방추돌경보 시스템을 제거하면 무슨 에러가 뜰지 모르기때문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분해 해줍니다!!!

 

 

 

 

 

 

 

 

 

전방추돌경고 디스플레이를 분해한 모습입니다~

저기서 기판만 그대로 쓸꺼고 커퍼는 패기!!

 

 

 

 

 

 

 

 

 

이 제품은 A100S 라는 HUD 입니다.

다른 HUD 도 많지만 A100S를 선택한 이유는 

트랙스 크로스오버 전방추동경고 디스플레이이 커버에 딱!!!!!

들어갑니다^^ㅎㅎㅎ

 

 

 

 

 

 

 

 

 

HUD(A100S) 분해한 보습입니다.

여기서 상단 커버를 제외하고 다시 조립해줘야 됩니다~

 

 

 

 

 

 

 

 

 

짠~~

참고로 뒷 커버가 없으면 조립이 안됩니다^^

 

그리고 

전방추돌경고 디스플레이커버랑 HUD를

센터를 잡고 글루건으로 살짝 고정 시켜줍니다~~

 

사진을.....찍은줄 알았는데... 없네요ㅠㅠ

 

 

 

 

 

 

 

 

 

 

LED 캡이라는 녀석 입니다.

 

LED 렌즈 캡 NC5-3 / 디바이스마트 (devicemart.co.kr)

 

전방추돌경보 시스템을 살릴꺼라 위 링크에서 구매했습니다.

 

 

 

 

 

 

 

 

 

 

 

 

 

 

 

 

 

 

 

 

 

 

전방추돌경고 기판의 LED 위치를 잡아주고

6.5mm 드릴로 뚫어 줬습니다.

 

 

 

 

 

 

 

 

 

LED 캡을 뚫어 놓은 구멍에다 쏙!!!

깔끔하죠???

 

따로 고정할필요 없이 튼튼 하네요~ㅎㅎㅎ

 

 

 

 

 

 

 

 

 

글루건으로 살짝 자리만 잡아주고

레진이나 에폭시 또는 실리콘을 이용하여 단단하게 고정 시켜줍니다!!

 

기판은 살짝 각도를 주고 고정하는게 좋습니다!!

각도를 주지 않으면 조립할때 간섭이 있어서 조립이 되질 않씁니다^^

 

글루건으로만 고정을 하면 무더운 여름철에

차량안의 온도로 인하여 글루건이 녹아 내리기 쉽습니다.

 

 

 

 

 

 

 

 

 

완성!!

깔끔하죠^^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전방추롤경보도 잘되고,HUD 시인성도 아주 좋네요~~ 

 

 

작업 총 비용은 3만원을 넘지 않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렇게 해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HUD 매립 작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