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D.I.Y

앰비언트용 송풍구 제작-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이번 포스팅은 앰비언트용 송풍구 제작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송풍구가 이쁩니다^^

등급별로 색상도 다르지만 송풍구 라인에서 LED빛이 나오면 더 이쁘겠다 생각하여 커스텀으로 제작하게 됐습니다~~ㅎㅎㅎ

 

 

 

차량 인수받고 앰비언트도 구매하고 4개월을 방치하다 이제야 작업을 했네요~ㅋㅋㅋㅋ

송풍구 3단 분해~~~

크롬몰딩이 사진에 표시된 부분의 뒤쪽으로 플라스틱 용접이 되어 있습니다.

용접 부분은 칼로 살살 긁어내면 쉽게 빠집니다.

 

저도 분해하기 전까지 몰랐는데....

참 쉐보레는 쓸 때 없이 튼튼하게 만드네요;;;

 

 

 

 

먼저 해야 될 작업은 송풍구 커버의 몰드를 뜰 겁니다~

몰드 뜨는 방법은 저도 유툽 보고 따라한 거예요..ㅎㅎㅎ

 

 

 

 

몰드용 실리콘입니다.

실리콘 선택하는 데 있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몰드를 만들기 위해서 송풍구 커버를 놓고 틀을 잡아 줬습니다.

 

 

 

 

몰드용 실리콘을 교반 해줬습니다.

 

 

 

 

틀에다 조심스럽게 부어주고 경화될 때까지 기다려주기만 하면 준비작업 끝~

이거 하나 만드는데 탈포기 까지는 필요치가 않아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기포 제거 했습니다.

 

 

 

 

넉넉하게 12시간 경화를 하고 난 모습입니다.

탱글탱클 하네요~ㅎㅎ

 

 

 

 

송풍구 커버를 몰드에서 탈영할 때 느꼈습니다....

경도... 한 단계 낮을 걸로 작업할걸....

혹시라도 찢어지거나 파손될까 봐 탈영하는데 식겁했네요~ㅋㅋㅋ

 

 

 

 

이제 레진 교반입니다.

사용한 레진은 저점도 레진이라 경화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ㅜㅜ

 

앰비언트용으로 만들기 위해 기존 노란색 커버가 아닌 반투명 커버를 만들기 위해

레진은 조색제와 함께 교반 해줬습니다.

 

조색제를 안 넣으면 송풍구 커버가 완전 클리어 타입으로 나오기 때문에

하얀색 조색제를 사용해 줬습니다.

 

 

 

 

1차 결과물입니다.

 

 

 

 

첫술에 배 안 부르다고 했던가요???

미성형된 곳도 많고... 투명도도 너무 투명하네요...

기포도 많이 있네요~ㅜㅜ

 

 

 

 

2차 성형물입니다.

 

 

 

 

기포는 대충 잡았는데..... 투명도가 아쉽네요....

조색제를 더 첨가해줘야겠습니다~

 

 

 

 

왼쪽부터 1차, 2차, 3차 성형물입니다^^

완성품 만들기까지 넘 오래 걸렸네요ㅜㅜ

 

다음 포스팅엔 제대로 된 앰비언트 제작글을 올리겠습니다^^